울산대학교 | 산업경영·산업안전공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학부소개
학부장 인사말

학부장 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산업경영∙산업안전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산업경영∙산업안전공학부 학부장    정기효

우리 산업경영∙산업안전공학부는 산업경영공학과 산업안전공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산업경영공학은 산업시스템을 조화롭게 지휘하고 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학문으로,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마치 산업이라는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지휘자와 비슷합니다. 지휘자는 직접 연주하지 않지만, 다양한 연주자들이 조화롭게 연주하도록 멋진 시스템을 설계하고 조정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산업경영공학은 시스템의 설계, 관리, 지속적인 개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한 전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산업안전공학은 산업 현장에서 안전을 유지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학문으로, 작업 환경의 안전 조성과 위험 관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전공입니다. 산업안전공학 전공을 통해 학생들은 안전 절차와 정책 개발, 위험 분석 및 평가, 안전에 대한 공학 기술 등을 학습하여 산업 현장에서 작업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이론을 습득하게 됩니다.

우리 학부는 신입생을 통합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후 2년 동안 (1/2학년) 산업경영공학과 산업안전공학을 공통으로 이수하면서 자신의 적성 개발과 전공 탐색을 하게 됩니다. 3학년부터는 산업경영공학과 산업안전공학 중에서 원하는 전공을 자율적으로 선택하여(자율전공) 전공을 심화 학습하게 됩니다.

독창적인 사고력과 산업경영공학 및 산업안전공학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우리 학부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함께 모여 힘을 합쳐 힘차게 전진하여 꿈을 현실로 만들어봅시다.